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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워즈가 영화와 엔터테인먼트를 영원히 바꿔놓은 방법

by 희망찬아침 2023. 5. 4.

조지 루카스는 폴 던컨의 'The Star Wars Files'라는 책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최초의 스타워즈 아이디어가 담긴 단편인 'Breakout'을 창작했습니다. 이는 겨우 6페이지 분량의 대본으로, 돌이킬 수 없는 우주 여행에 관한 이야기였으며 나중에 거대한 스타워즈 우주로 확장되었습니다.

 

1967, 당시 23세의 영화학생인 조지 루카스는 'Electronic Labyrinth THX 1138 4EB'라는 작품을 15분 동안 촬영했습니다. 이 작품에서 젊은 영화 제작자는 기술 사용에 대한 관심을 보였으며, 전체주의 체제에 대한 비관적인 결말을 그렸습니다.

 

이후 루카스는 우주를 배경으로 한 영웅들의 이야기를 창조하며, 그의 캐릭터들이 거주하는 우주에 생명, 문화, 전통을 부여했습니다. 그의 초기 작품은 'Star Wars: Episode IV - A New Hope'의 초안으로 발전하였으며, 영화 제작에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스타워즈는 사운드와 특수 효과, 그리고 상품화를 통해 업계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조지 루카스는 스튜디오 20세기 폭스와 협력하여 영화를 제작하고, 영화와 관련된 판매에 대한 권리를 확보했습니다.

 

기술적 혁신과 함께 루카스는 사실적인 무대 설정을 위해 미니어처와 손으로 그린 배경을 사용했습니다. 사운드 섹션에서는 독특한 음향 효과와 음악 트랙의 조합을 통해 상징적인 사운드를 창조했습니다.

 

또한 스타워즈는 'Star Wars Expanded Universe'를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했습니다. 작가 앨런 딘 포스터는 소설 'The Mind's Eye'를 통해 에피소드 IV - A New Hope 이후의 이야기를 구축했으며, 이후 다양한 형태의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확장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매년 54일을 스타워즈의 날

조지 루카스의 초기 작품에서 스타워즈로 이어지기까지

조지 루카스는 폴 던컨의 'The Star Wars Files'에서 언급했듯이, 단편 'Breakout'을 통해 최초의 스타워즈 스케치를 선보였습니다. 이 작품은 후에 광범위한 우주로 확장되지만, 처음에는 단지 6페이지 분량의 시나리오로 시작되었습니다. 미래의 감독과 시나리오 작가가 아직 영화에 참여할지 여부를 모르는 상태였습니다.

 

1967년에 'Electronic Labyrinth THX 1138 4EB'라는 이름으로 15분 분량의 작품을 촬영했습니다. 이 작품에서 젊은 영화 제작자 조지 루카스는 기술 사용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줄거리는 로봇 THX 1138 4EB가 제작자로부터 탈출을 시도하는 과정을 보여주며, 결말은 모든 생명체를 통제하는 전체주의 체제의 존재를 암시했습니다.

 

당시 23세의 조지 루카스는 남가주대학(USC) 영화 학생이었습니다. 그는 이미 자신의 가장 유명한 작품 중 하나인 스타워즈를 작업하고 있었습니다. 스타워즈 사가는 그의 첫 장편 영화 개봉과 동시에 시작되었습니다.

 

머나먼 은하계의 이야기 시작

루카스의 초안은 이미 잔혹한 은하계 제국에 맞서 싸우는 영웅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었습니다. 이 작품은 희망, 명예, 충성 등을 주요 주제로 다루었습니다. 특히 루카스는 캐릭터들이 생명, 문화, 전통이 풍부한 우주에 살아가는 존재로 그려졌다는 것이 놀랍습니다.

 

루카스는 인류학적 접근 방식을 취하여 상상한 모든 인물에게 이름, 장소 및 맥락을 부여했습니다. 이러한 세부 사항들은 'Star Wars: Episode IV - A New Hope'의 초기 대본에 포함되었습니다. 이 작품은 독특한 플롯을 통해 전혀 새로운 이야기를 전달했습니다.

 

전혀 볼 수 없었던 영화의 형식을 창조

스타워즈는 루카스가 도입한 몇 가지 혁신적인 요소로 인해 과거의 작품과는 확연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는 영화를 만들면서 사운드 디자인, 특수 효과 및 소품 제작 등과 같은 다양한 영역에서 혁신적인 기술을 사용했습니다. 이러한 혁신은 루카스의 스타워즈 시리즈가 지금까지도 인기를 끌게 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또한 스타워즈는 다양한 종족, 문화, 언어를 가진 캐릭터들이 어우러진 광범위한 우주를 선보였습니다. 이로 인해 스타워즈는 단순한 영화를 넘어서 문화 현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요소들은 루카스의 이후 작품에서도 지속되어 왔습니다.

 

스타워즈의 영향력

조지 루카스의 스타워즈 시리즈는 세계 전체에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덕분에 루카스는 영화 제작 뿐만 아니라 머천다이징, 애니메이션, 게임 등 다양한 산업에 영향력을 행사했습니다. 스타워즈는 광범위한 팬 기반을 확보하면서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스타워즈 시리즈는 오늘날까지도 대중문화의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영화 산업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예술과 과학분야에서도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스타워즈는 단순한 영화를 넘어서 새로운 시대를 개척하게 된 작품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결론

조지 루카스의 스타워즈는 오늘날 영화 역사의 한 획을 그은 작품으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전통적인 영화 제작 방식을 뛰어넘어 혁신적인 기술과 독특한 스토리텔링으로 세계 전체에서 많은 사랑을 받게 되었습니다. 스타워즈는 또한 전세계의 팬들에게 영감을 주며, 대중문화에 깊은 영향을 미치게 되었습니다. 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머천다이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스타워즈의 영향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타워즈의 성공은 또한 대중문화와 과학 기술의 결합이 가져올 수 있는 큰 파급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작품은 과학 기술의 발전과 상상력을 결합하여 새로운 가능성을 창출해 냈습니다. 이를 통해 루카스는 영화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는 한편, 다양한 이야기를 전하는 독특한 방식을 제시하게 되었습니다.

 

스타워즈는 오늘날에도 인기를 끌고 있으며, 다양한 후속작과 스핀오프 영화들이 제작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작품들은 여전히 스타워즈의 세계관을 확장시키고 있으며, 새로운 세대의 팬들에게도 많은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스타워즈는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세대를 넘나들며 사랑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이 작품은 기존의 팬들 뿐만 아니라 새로운 관객들에게도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하며, 여전히 영화와 대중문화의 아이콘으로 남아있습니다.

 

결국, 조지 루카스의 스타워즈는 영화 산업과 대중문화에 큰 영향을 미친 작품입니다. 이 작품은 독특한 스토리텔링, 혁신적인 기술, 그리고 전세계적인 인기를 바탕으로 영화의 새로운 장을 연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스타워즈는 오늘날까지도 많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살아 숨 쉬고 있는 작품입니다.